|
4일 영주시에 따르면 모집대상은 종합여행업, 국내·외여행업, 국내여행업 등록업체로 3개 내외로 선정할 예정이다.
전담여행사는 △영주시 체류형 관광상품 개발·홍보 및 관광객 유치 △영주시가 중점으로 추진하는 상품 및 자원에 대한 홍보·판매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영주시 전담여행사로 선정되면 △영주 전담여행사 인증서 발급 △체류형 관광객 유치 실적에 따른 지원금 지급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참가를 원하는 여행사는 영주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참가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 관광개발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교완 관광개발단장은 "이번에 선정되는 '영주시 전담여행사'가 영주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품과 음식, 숙박 등을 활용한 지속 가능한 매력적인 관광상품이 많이 개발하길 희망한다"며 "영주시 관광 발전을 견인하고 함께 성장할 여행사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코레일 내일로 고객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 제도를 운영 중이다. 또, 시티투어와 관광택시로 관광객들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해 전통시장, 지역축제 등과 연계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거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