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양군, 충남권 유일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기관’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703010000608

글자크기

닫기

배승빈 기자

승인 : 2023. 07. 03. 10:07

청양군, 충남권 유일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기관’ 선정
청양군 직원들이 부산에서 열린 '대한민국 사회적경제박람회'에서 장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청양군
청양군이 고용노동부의 '2023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부산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사회적경제박람회'에서 장관상을 받았다.

3일 군에 따르면 고용노동부는 매년 사회적기업 육성사업의 추진실적이 뛰어난 자치단체를 선정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있다.

올해는 △일자리 창출과 판로지원 성과 △예비사회적기업 발굴 과 관리 △사회적기업 지원체계 수립과 우수사례 발굴 등 5개 분야를 평가했다.

군은 내년 12월 완공 예정인 충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유치, 민·관·학 협력을 통한 네트워크 구축과 다양한 사업을 통한 지원체계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군이 향후 3년 이내 '최우수' 이상 기관으로 선정되는 경우 '사회적기업 친화 도시'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된다.

군 관계자는 "지난 2020년 사회적경제 전담팀 신설 후 3년 동안 사회적경제에 대한 주민 인식을 높이고 지속적인 기업 발굴과 육성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왔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로 더욱 활기를 띠는 지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승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