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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시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전주맛배달'이 6월 셋째 주를 기점으로 누적매출액 60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2월 말 출시된 '전주맛배달'에는 가입가맹점 3600여곳과 소비자 5만6000여명이 참여해 누적 주문 28만건을 기록하며 지역 주민과 소상공인 함께 상생하는 대표 경제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시는 7월부터는 기존의 할인쿠폰 지원 혜택을 소폭 확대해 월간 할인쿠폰(3000원)과 함께 주중 할인쿠폰(2000원)을 발행할 계획이다.
또 치솟는 외식물가와 배달비 상승으로 인해 위축된 소비심리를 개선하고 소비자의 부담을 덜기 위해 방문 포장 쿠폰과 배달비 지원 쿠폰(최대 5000원)을 1회씩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
전북 현대와 함께 추진하는 K리그1 경기 티켓 이벤트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꾸준히 하고 있다. 전주맛배달을 통해 주문한 이용자와 팔로우 인증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전북 현대 홈경기 티켓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전주맛배달'에서 진행되는 기타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 관련 사항은 해당 앱 블로그 또는 인스타그램을 참고하면 된다.
또 구독상품관 입점 신청은 전주시 소재의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서와 필수제출서류인 중소기업확인서(소상공인), 통신판매업 신고증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확인 및 심사 과정을 거쳐 입점된다.
구독상품관에 입점한 소상공인은 낮은 PG수수료(1.98%)와 3무(無) 수수료(가입비, 수수료, 광고비 0원) 등 기존 혜택이 제공되며 이달 이후 사업 참여를 위해 통신판매업을 신규로 신고하거나 제품 소개페이지 제작이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의 혜택과 지원도 받을 수 있다.
박남미 시 민생경제과장은 "배달앱 시장이 위축되고 배달앱 이용자 수가 급감하고 있는 상황에서 '전주맛배달'이 누적매출액 60억원을 달성하게 돼 기쁘다"면서 "전주맛배달의 활성화와 새롭게 추가될 구독서비스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과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