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국민연금공단, 기금 운용 전문가 29명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628010015275

글자크기

닫기

손강훈 기자

승인 : 2023. 06. 28. 17:20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 전경
전북 전주에 위치한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의 전경 /제공=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이 국민의 노후자금을 운용할 기금 전문가 29명 채용에 나선다.

28일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는 제2차 자산운용 전문가 공개 모집을 다음달 12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집은 전략, 주식, 채권, 부동산·인프라·사모투자 등 기금운용본부 각 분야에 걸쳐 진행되며 직급별로 선임운용역 1명과 책임운용역 8명, 전임운용역 20명을 선발한다. 모집 분야별 중복지원은 불가능하며 적격자가 없다고 판단되면 채용하지 않을 수 있다. 최종합격자는 오는 10월 임용된다.

기금운용직 채용 과정은 지원자가 이름·학력·연령·성별·가족사항 등을 밝히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되며 지원은 국민연공단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하다. 채용 과정에서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 해 외부 전문업체의 평판 조회를 거치며 최종합격자 검증 단계에서는 전력조회, 신원조사, 약물검사 등이 실시된다.
2차 기금운용직 선발을 통해 채용된 인력은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교육과 해외연수, 해외 투자 기관 근무 등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김태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대내외 위험 변수가 큰 상황에서 기금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 수익률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인력 확보가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손강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