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예천군, 교육기관 관계자 대상 농촌체험학습 홍보 행사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615010007352

글자크기

닫기

장성훈 기자

승인 : 2023. 06. 15. 10:16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오감체험' 개최
농촌체험학습 홍보 행사
14일 경북 예천군 개포면 회룡포장수진품에서 농촌체험학습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제공=예천군
경북 예천군은 14일 개포면 회룡포장수진품에서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오감체험'을 주제로 농촌체험학습 홍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학교 교사, 교육지원청 직원 등을 대상으로 농촌체험학습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농촌교육농장 인지도를 제고하고 학생 현장 체험학습 연계를 유도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예천중학교 교사, 예천교육지원청 직원 등 25명은 청국장 쌈장 만들기 체험을 통해 생콩·삶은 콩·청국장 콩 비교와 콩의 발효과정을 확인했다.

성백경 농기센터 소장은 "농촌자원 융·복합으로 지역사회 유대감을 형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농업·농촌의 자원과 교육과정을 연계해 아이들에게 농업·농촌의 유익한 가치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교육 관계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농촌체험학습 홍보 행사는 오는 29일 감천면 소재 신라식물원에서 예천동부초등학교 외 10개교 교사 및 직원 등 37명을 대상으로 원예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