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장흥군, ‘직장 내 갑질 근절 다짐 결의대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531010016560

글자크기

닫기

방수남 기자

승인 : 2023. 05. 31. 17:49

인신 공격·성적 농담·사생활 침해 등 실천 강령 다짐
김성 군수 "소통창구 통해 청렴 조직문화 정착시킬 것"
직장 내 갑질근절 결의대회
30일 전남 장흥군청에서 열린 '직장 내 갑질 근절 다짐 결의대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 제공=장흥군
전남 장흥군은 지난 30일 군청 회의실에서 실과소장과 읍면장을 대상으로 '직장 내 갑질 근절 다짐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폭언, 비인격적 언행 등 직장 내 '갑질'을 근절하기 위해 마련됐다.

결의문은 ▲인신공격 하는 행위 ▲성적 농담 ▲회식 및 음주강요 ▲개인사생활 침해 ▲부적절한 호칭 ▲불필요한 야근·휴일 근무 강요 ▲업무시간 외 전화 및 카톡 업무 지시 ▲부당한 예산 집행 요구를 하지 않겠다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임용현 기획홍보실장(지방서기관)이 공무원 간부를 대표해 강령문을 낭독했다.
공무원 간부들은 조직 구성원과 수평적 조직 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하고 실천 결의문을 김성 장흥군수에게 전달했다.

김 군수는 "공무원 간부가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반드시 실천해 장흥군 조직 내 청렴 문화가 뿌리내리고 공직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도록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이어 "갑질 행위를 근절하려면 상호 존중과 배려, 소통하려는 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소통 창구 마련을 통해 청렴한 조직 문화를 정착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장흥군은 갑질 피해 자진신고센터와 군 홈페이지 갑질 제보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장흥군민과 공무원이면 누구나 신고할 수 있으며 피해자뿐만 아니라 갑질 등을 목격한 제3자 신고도 가능하다.

신고자의 정보를 비롯한 모든 사항은 철저하게 비공개로 처리한다.

장흥군은 지난 22일 전 직원 반부패 청렴 교육을 실시하고 6월 중 공무원 간부를 대상으로 청렴도 재고, 조직 내부 혁신, 청렴 문화 공감대 확산 등 맞춤형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방수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