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남양주시, ‘맞춤형 중장년 기초 용접원 양성 과정’ 상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519010010949

글자크기

닫기

구성서 기자

승인 : 2023. 05. 19. 12:55

남양주시,  ‘맞춤형 중장년 기초 용접원 양성 과정’
남양주시, 관내 기업 '맞춤형 중장년들이 구인 기업 5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갖고 있다/제공=남양주시
경기 남양주시는 18일 중장년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기초 용접원 양성 과정'을 수료한 구직자와 용접 인력이 필요한 구인 기업 5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가졌다.

시는 경기동부상공회의소, 한국폴리텍대학 남양주 기술교육센터와 협력해 지난 4월 15일부터 5월 13일까지 관내 기업에 필요한 맞춤형 기술 인력 양성을 위한 '기초 용접원 양성 과정'을 운영했다.

면접을 통해 선발된 중장년 교육생 9명이 성공적으로 과정을 수료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경기동부상공회의소의 진행으로 관내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기술 교육에 대한 의견이 제시되고 중장년 기술 인력의 취업 연계 방안 등이 논의됐다.
교육 수료생들은 구인 기업들과의 1차 면접을 거쳐 향후 개별 기업과의 심층 면접을 통해 취업으로 연결될 예정이다.

시는 오는 6월 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또 다른 맞춤형 교육으로 '온라인 쇼핑몰 실무자 양성 과정'을 준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구직자와 기업을 연계한 교육을 적극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구성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