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산시, ‘안산상호문화 이해 퀴즈쇼’성료..5개국 8팀 참가 열띈 경쟁 펼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515010007654

글자크기

닫기

엄명수 기자

승인 : 2023. 05. 15. 11:44

안산 다문화
안산시는 내·외국인의 상호 소통을 위한 '안산상호문화 이해 퀴즈쇼'를 진행했다. /제공=안산시
경기 안산시는 지난 14일 올림픽기념관에서 진행한 '안산상호문화 이해 퀴즈쇼'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안산상호문화 이해 퀴즈쇼'는 내·외국인이 서로 소통하고 상호문화 이해의 폭을 넓이기 위해 실시한 가운데 5개국 8개 팀이 참가했다.

앞서 시는 안산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외국인 총 105명을 대상으로 예선을 진행한 바 있다.

결선에 진출한 외국인들은 내국인과 각각 팀을 구성해 안산시, 세계의 문화, 기초상식 등 다양한 주제의 문제를 풀며 우승을 위한 경쟁을 펼쳤다.
또 본격적인 퀴즈쇼에 앞서 여러 나라 출신의 청소년들로 구성된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과 네팔, 인도네시아의 전통춤과 공연이 펼쳐져 큰 호응을 받았다.

참가자들은 "세계 여러 나라와 안산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교류와 함께 내·외국인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행사가 내·외국인이 서로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상호문화 도시 안산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