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의 새로운 청년 핫플레이스 진장 청녕페스타 개최 지난달 29~30일, 진장 청년창업거리에서 개최
20230429 밀양 진장 청년 페스타-1
0
박일호 시장이 진장 청년페스타 행사장을 둘러보며 물건을 구매하고, 청년 창업가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 /제공=밀양시
경남 밀양시는 지난달 29~30일 오후 2~8시 진장 청년창업거리(진장1길, 남천강변로 3길, 미리미동국 일원)에서 젊음과 행복이 가득한 진장 청년페스타를 개최했다.
상권르네상스사업의 일환의 '진장 청년페스타'는 '2023 밀양방문의 해'를 맞아 시민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진장 내 청년맛집을 찾는 '숨은 진장찾기', 진장 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새로운 보물을 찾는 '진장 보물찾기', 어른과 아이들이 함께 참여해 즐기는 '추억의 놀이마당', 옛날 과자를 같이 먹는 '추억의 주전부리', 모두가 함께 즐기는 '버스킹 공연' 등이 진행됐다.
20230429 밀양 진장 청년 페스타3
0
박일호 시장이 진장 청년페스타 행사장을 둘러보며 물건을 구매하고, 청년 창업가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 /제공=밀양시
지역 내 청년 창업자들과 연계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청년창업 먹거리와 거리 내 체험프로그램, 다양한 경품 및 상품권 제공을 통해 주말을 맞아 행사장을 찾은 이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손윤수 일자리경제과장은 "지역 내 청년들과 함께하고,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가미된 먹거리 창업으로 새로운 명소를 만들어서 누구나 창업하고 즐기는 진장거리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