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충북교육청-보은군, ‘보은교육발전’ 정책간담회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426010015736

글자크기

닫기

장이준 기자

승인 : 2023. 04. 26. 15:53

clip20230426154545
충북교육청이 26일 연 보은교육발전 정책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이 업무협약에 사인을 하고 있다./제공=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은 26일 보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윤건영 교육감, 최재형 보은군수, 최부림 보은군의회의장, 박경숙 충청북도의원, 임공묵 보은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보은지역 교육협력사업 성공적 추진 위한 '보은교육발전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 앞서 윤건영 교육감, 최재형 보은군수, 임공묵 보은교육장은 지방소멸 위기대응 및 지역교육력 제고를 위한 민·관·학 상호 협력체제 구축과 소통 강화, 보은행복교육지구 추진 위한 행·재정적 지원 등 내용이 담긴 '온마을 배움터 조성을 위한 보은행복교육지구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진행된 정책간담회에서는 공동협력사업으로 도교육청은 '보은 꿈의 비행, 드론 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등 3건을 제안했으며 보은군청은 '귀농·귀촌인 정주여건 개선 사업 홍보 협조'등 3건을 제안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윤건영 충북도교육감은 "글로벌 리더 역량을 갖춘 보은지역 인재 양성 및 지역 교육력 제고를 위해 학교와 지역 간의 연대 활성화와 지자체의 행·재정적 지원 협조"를 요청했으며 최재형 보은군수는 "지역 인재 양성에 필요한 실질적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종합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임공묵 보은교육장은 "이번 간담회로 보은군의 유관기관 협업이 더 유기적으로 진행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어울림 보은교육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