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영양군, 산나물채취체험행사 참가 오는 30일까지 산전 접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418010009953

글자크기

닫기

김정섭 기자

승인 : 2023. 04. 18. 09:47

일월산 일대 내달 12~14일 영양산나물 채취
3-4. 사진(산나물축제 산나물채취 체험행사 접수)
영양군 일월산에서 영양산나물채취체험행사 참여자들이 명품 영양 산나물을 채취하고 있다./제공=영양군
경북 영양군은 내달 12~14일 동해의 일출과 월출을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일월산 일대에서 영양 산나물채취체험행사를 진행한다.

18일 영양군에 따르면 산나물채취체험행사는 제18회 영양산나물축제의 일환으로 일상생활에 지친 타지역 도시주민 210명에게 명품 영양 산나물을 알리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사전 접수를 받고 있다.

산나물채취체험행사 참여는 영양군 산림녹지과 산지이용팀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영양군 홈페이지에 게재돼 있다.

영양 산나물은 일월산의 기운을 받아 독특한 맛과 향을 가진 산나물로 그 자리에서 뜯어서 맛을 보아도 될 만큼 청정 웰빙의 산물이다.
군은 산나물채취체험행사를 위해 영양의 좋은 기운을 담은 산나물이 자라는 일월산 일대를 특별히 관리해 오고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맛과 향이 뛰어나 전국적으로도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자연의 선물인 명품 영양 산나물을 마음껏 맛보고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참가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