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동평생학습축제, 안동탈춤공원 오는 8~9일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406010003111

글자크기

닫기

김정섭 기자

승인 : 2023. 04. 06. 10:00

50여개 무료체험 프로그램 등 구성
청소년가요제 등 볼거리·즐길거리 가득
0406-2 안동평생학습축제  4년 만에 대면 개최 (1)
안동평생학습축제 리플릿/제공=안동시
경북 안동시가 오는 8~9일까지 이틀간 안동탈춤공원에서 '2023 안동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6일 안동시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중단됐던 평생학습축제 대면행사는 볼거리·즐길거리 가득한 각종 무료 체험프로그램과 함께 4년 만에 재개된다.

이번 축제는 '안동에서 꿈꾸는 인생사계 - 변화하는 미래, 평생학습 ON'이라는 주제로 평생학습의 다양한 정보와 역할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평생학습 기관 간의 효율적인 네트워크의 장을 마련한다.

또 시립합창단과 마술 공연 등 화려한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평생교육 유공자 표창과 축사로 행사의 막을 열고 개막식이 끝난 뒤에는 50여 개 단체가 참가하는 홍보체험관 프로그램이 본격 운영된다.
시는 △디지털 분야의 VR체험과 디지털 배움터 △건강&환경 분야의 커피박(커피콩 부산물)을 활용한 업사이클링과 영·유아 뉴스포츠 프로그램 △네트워크 분야의 미니운동회 및 퍼포먼스 아트 △나눔을 주제로 시니어 디지털 리터러시, 봄꽃 화분 나누기 등 모든 세대가 평생학습에 참여하고 학습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4개 분야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특히 올해는 청소년가요제도 함께 열려 행사 중 끼와 열정이 넘치는 청소년들의 공연을 즐길 수도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시민 모두가 배움의 즐거움을 나누고 소통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했다"며 "이번 평생학습축제가 코로나 이후 4년 만에 대면행사로 개최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