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송군, 청송백자 전시품 특별할인 행사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328010015494

글자크기

닫기

김정섭 기자

승인 : 2023. 03. 28. 10:28

종로구 한식문화관 오는 31일부터 3일간 진행
청송백자 한식과 자연을 담다
한식문화관에 특별전시되어 있는 청송백자가 식재료와 자연물을 최대한 활용해 담음새를 연출하고 있다./제공=청송군
경북 청송군의 청송문화관광재단이 오는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한식문화관 이음 갤러리에서 청송백자 특별전시 종료 기념 '전시품 특별할인 행사'를 개최한다.

28일 청송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한식진흥원이 한식문화관 재개관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한 '청송백자특별전시'가 지난 5개월 동안 관람객들에게 선풍적인 인기와 많은 관심 받은 것에 대한 보답 차원에서 마련됐다.

특별할인은 전시 현장(한식진흥원1F)에서 전시되고 있는 219점에 한해 진행될 예정으로 현재 청송백자 쇼핑몰을 통해 온라인 사전 예약 구매와 방문예약을 받고 있으며 이미 많은 제품들이 예약되어 있는 상황이다.

이번 특별전은 한국의 식재료와 사계절, 자연을 주제로 청송백자만의 절제된 선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우리 식재료와 자연물을 최대한 활용해 감각적인 '담음새'를 연출했다.
또 관람객 누구나 직접 청송백자를 활용한 스타일링과 물레에 앉아서 청송백자를 빚는 모습을 사진에 담아 갈 수 있는 포토존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도 준비됐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지역의 대표 문화자원인 청송백자를 한식과 함께 전시·체험·홍보한다면 지역 문화관광산업에 큰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이며 앞으로 사업콘텐츠를 상호 활용·교류할 수 있는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