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주문화라이브러리'는 영주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망라한 자료를 축적하기 위한 아카이빙 플랫폼으로 영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게시글을 게재할 수 있다. 재단은 시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도 영주에 관한 소식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영주문화라이브러리'는 △플랫폼 안내와 영주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 문화도시 영주의 비전과 컨셉을 확인할 수 있는 '영주문화라이브러리' △영주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주요 사업을 확인할 수 있는 '사업안내', △사진과 영상 및 서적 자료를 볼 수 있는 '라이브러리' △ 공간과 사람, 행사의 정보를 자유롭게 업로드할 수 있는 '아카이브' △공지사항과 월별 문화 행사를 알아보고 시민들이 자유롭게 제안하고 투표할 수 있는 '커뮤니티' 등 5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재단은 '영주문화라이브러리' 플랫폼 오픈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4월 20일까지 영주 문화라이브러리 오픈 소식과 URL, 응원메세지를 개인 SNS에 공유한 후 신청폼을 작성한 시민 중 50명을 추첨해 커피와 디저트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또한 지역 생활·전문예술인을 대상으로 '아카이브' 카테고리에 정보를 등록 후 신청폼을 작성한 예술인 40명을 추첨해 치킨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영주문화라이브러리가 시민과 지역 예술인, 관광객들이 소통할 수 있는 만남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영주의 문화 소식과 자원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이 생긴 만큼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