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예천군, 농업기계 박람회 개최...첨단 농업의 장 마련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226010014521

글자크기

닫기

장성훈 기자

승인 : 2023. 02. 26. 10:39

28일 한천체육공원에서 농기계 전시 홍보 판매, 시연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clip20230226081824
농업기계 박람회 개최 포스터/제공=예천군
경북 예천군은 오는 28일 예천읍 한천체육공원에서 '2023 예천군 농업기계 박람회'를 개최한다.

26일 예천군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첨단 농업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군이 주관하고 농업기계 사후 관리업체 9개사가 참여하며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SS기 등 대형 농업기계와 전동가위, 관리기, 경운기 등 중소형 농기계를 포함한 50여종을 전시·시연한다.

이날 현장 구매와 상담도 진행하며 참여 업체에서는 행사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을 위해 업체별 특판 행사와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한다.

특히, 여러 브랜드의 농업기계를 전시·시연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 가격표시제로 공급 업체들간 공정한 경쟁 분위기를 조성해 농기계 선택의 폭을 확대한다.
이외에도 주 관람객이 농업인인 만큼 본격적인 영농기를 앞두고 인력난 해소를 위해 예천군 농촌인력지원 홍보관을 운영하고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제도와 농촌인력센터 이용 방법, 근로자 모집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권석진 농정과장은 "농업인들에게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농업기계의 조기 공급으로 노동력 절감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박람회를 준비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