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구리시,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위한 도의원과의 정책 간담회 가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224010014300

글자크기

닫기

구성서 기자

승인 : 2023. 02. 24. 15:26

백경현 구리시장, 역대 최고 수준의 재정확보 의지
구리시,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위한 도의원과의 정책 간담회
구리시는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위한 도의원(백현경,이은주)과의 정책 간담회를 갖고 긴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구리시
경기 구리시는 23일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위해 백현종 경기도의원과 이은주 경기도의원을 초청해 지역 현안 사업에 대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특별조정교부금은 경기도 내 기초지방자치단체의 당면 현안 사업이나 재난 등 예기치 못한 재정수요를 고려해 경기도가 배분하는 예산으로 지역 현안, 재난안전분야 등의 재원으로 활용된다.

시는 도의원들에게 △갈매 공공체육시설 건립 △검배 문화체육센터 건립 △별내선 유지관리장비와 역무관리시스템 구축 △수택2동 행정복지센터와 공용주차장 건립 △구리시시립노인전문요양원 증축사업 △동구릉~돌다리사거리 역사거리 조성사업 △토평교 하부조명 갤러리 조성사업 △이문안로 보도정비사업 △한강변 자전거 쉼터 조성 △갈매천 산책로 개선사업 △어린이공원 전면 개편 사업 △어르신 전용 체육공간 조성 △원수택로 인도 설치공사 △아치울경로당 신축공사 △방범용(다목적) CCTV 설치 등 총 15개 지역 현안 사업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총 사업비 1,035억 원 중 230억 원을 특별조정교부금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줄 것을 요청했다.

해당 사업들은 별내선 개통을 위한 역무시스템 구축과 시민의 건강과 안전 확보를 위해 꼭 필요한 지역 현안 사업들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재정이 열악한 우리시에 별내선 등 고정지출이 늘고 국내외 경기 악화로 인한 재정수입은 부족한 상황이나, 그렇다고 지역 현안 사업 추진을 미룰 수는 없는 일"이라며 "특별조정교부금 확보에 도의원님들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에 백현종 도의원은 "경기도에 구리시의 재정적 지원의 시급성과 필요성을 충분히 전달하겠다"고 했고 이은주 도의원도 "구리시의 주요 현안사업에 특조금이 충분히 확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구성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