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예산군농업기술센터, ‘예산에 살어리랏다’ 동네작가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219010010575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3. 02. 19. 11:47

농촌지역 소식 재미있고 다양하게 전할 동네작가 10명 모집
예산군농업기술센터, ‘예산에 살어리랏다’ 동네작가 모집
예산군 농업기술센터 동래작가 모집 합니다.
충남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지역기반 정보제공 콘텐츠 활성화로 도시민 농촌유치를 위한 '예산에 살어리랏다' 동네작가 10명을 2월 20일부터 3월 3일까지 모집한다.

'예산에 살어리랏다' 동네작가는 정기적으로 농촌생활 및 영농현장, 귀농·귀촌 성공사례 등을 정기적으로 현장답사와 취재를 통해 도시민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지역의 생생한 소식 전달을 목표로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군민을 대상으로 귀농귀촌인, 개인 SNS 및 블로그 운영자 또는 관련 전공 및 직종 종사 경력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하며, 자세한 사항은 귀농지원팀(041-339-8151)으로 문의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네작가로 선정되면 일정 요건을 충족한 콘텐츠에는 1건당 5만원씩 월 4건 한도로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며, 사진과 글, 동영상으로 제작된 콘텐츠는 귀농귀촌종합센터 누리집, 블로그 등에 게시해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을 줄 수 있게 활용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예산으로의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지역기반 정보를 재미있고 다양하게 전할 동네작가 모집에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