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부천시, ESG 경영-사회적기업 활성화 설명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217010009893

글자크기

닫기

장이준 기자

승인 : 2023. 02. 17. 09:33

경기 부천시는 17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과 사회적기업 활성화 위한 설명회를 3월 7일 오후 2시 시청 3층 소통마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ESG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머리글자를 따서 만든 약자로 기업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철학을 담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사회적기업이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와 일자리 제공, 지역공헌 사업 등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경영활동에서 한발 더 나아가 ESG 경영을 본격적으로 수행함으로써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가치와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기업이나 공공기관 여건에 맞는 최적의 ESG 경영 기본개념과 사회적기업 인증 등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2월 17일부터 28일까지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며 일반시민과 공공기관, 사회적경제기업은 물론 일반기업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사람과세상 사회적협동조합'에서 ESG 경험이 많은 전문가와 강사진이 참여해 ESG 경영 기본개념과 함께 개정된 사회적기업 인증 요건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부천시의 ESG 경영 확산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