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워커힐, ‘더 글로리’ 속 이사라 그림 원작 권현진 작가 전시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214010007590

글자크기

닫기

안소연 기자

승인 : 2023. 02. 14. 09:15

3월28일까지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스토어
워커힐
'더 글로리'에서 강렬한 이미지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던 권현진 작가의 작품. /제공=워커힐
넷플릭스 화제작 '더 글로리' 속 등장인물 '이사라'가 그린 몽환적인 그림의 원작 작품을 보다 가깝게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14일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오는 3월 28일까지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의 9번째 전시로 권현진 작가의 개인전 '비주얼 포에트리 픽셀 퍼즐(Visual Poetry Pixel Puzzle)'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권 작가는 색채를 통해 추상화를 새롭게 해석하면서 자신만의 작품 세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평가받는다. 이번 전시를 위해 평면 회화, 입체 오브제, 영상부터 관객이 직접 작품의 일부를 구성해 볼 수 있는 관객 참여형 작품까지 다양한 구성의 작품 30점을 준비했다.

권 작가의 '비주얼 포에트리(Visual Poetry)' 시리즈는 눈을 감고 빛을 봤을 때 안구에 맺히는 가상의 환영들을 시각적으로 그려낸 것에서 시작된 작품으로, 채도 높은 색채를 사용해 현실에서는 볼 수 없는 색과 빛의 세계를 화면 가득 담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고농축 잉크와 우레탄을 반복해서 붓고 칠하는 과정을 통해 색이 서로 만나고 섞이는 새로운 형태로 완성된 추상은 작가의 무의식이 발현된 결과이기도 하다.

권 작가의 작품들은 '더 글로리'에 등장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작가가 구축한 강렬한 이미지는 작중 인물인 '이사라'의 그림으로 등장하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워커힐
권현진 작가/제공=워커힐
안소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