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인천 연수구, ‘송도 공원·녹지 정비’ 특교금·특교세 6억7000만원 확보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119010010501

글자크기

닫기

박은영 기자

승인 : 2023. 01. 19. 15:23

인천 연수구청 전경(1)
인천 연수구청 전경
인천 연수구가 송도지역의 노후화된 공원 어린이놀이터와 완충녹지 내 산책로 정비에 필요한 인천시 특별조정교부금과 특별교부세 6억7000만원을 확보했다.

19일 구에 따르면 이번 해 확보한 예산은 연수구에서 경제청으로 이관받아 관리 중인 송도동 △파도놀이공원 △송도3호 완충녹지 2곳과 노후 공원 어린이놀이터 정비와 포장면이 파손된 완충녹지 내 산책로를 정비하는 데 사용된다.

소요 경비는 파도놀이공원 정비 4억7000만원과 송도 3호 완충녹지 산책로 정비 2억원으로 당초 구비로 부담할 예정이었으나 전액 시비로 정비가 이뤄지게 된다.

구는 어린이가 조성과정에서부터 참여할 수 있는 자유롭고 창의적인 공원 조성 환경과 함께 미래 교육 친화형 어린이 공원 문화 확산 등에도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확보된 특교금, 특교세 지원 대상인 파도놀이공원과 송도3호 완충녹지로 정비공사는 올해 상반기 중으로 착공 및 준공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특교금 및 특교세 확보를 통해 구재정 부담을 줄이고 지역 주민들이 편안히 쉴 수 있는 공간,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공간 정비를 할 수 있게 돼 다행스럽다"고 말했다.
박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