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여주시, WHO 어르신친화도시 가입 인증 선포식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119010010060

글자크기

닫기

남명우 기자

승인 : 2023. 01. 19. 14:21

여주시
여주시(이충우 시장)은 WHO 어르신친화도시 가입 인증 선포식 개최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 = 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18일 여주시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여주시 WHO 어르신친화도시 가입인증 선포식'을 개최했다.

시는 지난 12월 WHO 세계보건기구로부터 어르신친화도시로 인증받았다.

이날 행사는 200여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선포식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기념영상, 비전선포, 인증서 전달과 기념사, 축사와 모두가 함께하는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2부 행사로는 여주시 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설맞이 나눔행사를 준비해 공연 및 세배인사, 중식나눔 등 다채로운 시간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여주시는 어르신 친화도시 선포식을 통해 "세대통합 행복여주!, 지속가능 행복여주!, 활동적인 행복여주!, 안전한 행복여주!, 건강한 행복여주!'라는 활력있는 도·농복합 행복여주를 만들기 위한 고령친화 정책기반조성 5대 비전전략을 발표했다.
이충우 시장은 "여주시는 WHO 어르신친화도시 인증으로 모든 세대가 함께 잘사는 도시를 만들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으며 이를 위해 5대 비전전략을 발표하며 앞으로 어르신들이 더욱 능동적이고 주체적인 삶이 되시길 바라며 그것을 위해 여주시도 고령친화정책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