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무주덕유산리조트, 장수소방서와 합동 소방 안전점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104010002505

글자크기

닫기

이철현 기자

승인 : 2023. 01. 04. 16:15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소방안전점검 실시 모습
무주덕유산리조트와 장수소방서 관계자들이 리조트 소방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제공=부영그룹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는 지난 2일 전북 무주군 무주덕유산리조트 상황실에서 장수소방서와 합동으로 소방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날 시설 안전 관리·운영현황 브리핑 후 설천봉, 스키하우스 등을 비롯한 리조트 주요 현장들을 직접 돌아보며 △화재 취약요인 파악 △소방시설 및 피난·방화시설 점검 △관광이용자 대피동선 확인 △1급 소방대상물 자소위방대·초기 대응체계 등을 점검했다.

주강식 무주덕유산리조트 사장은 "리조트가 덕유산 국립공원에 위치하고 있어 건물 뿐만아니라 산불 예방에도 각별히 주의하며 수시로 자체 안전점검을 지시해 실시하고 있다"며 "소방 안전 관리에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 운영 중인 세인트 휴 사우나&찜질방은 전북소방본부에서 2014년도부터 시행하고 있는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우수업소 인증제'에 선정돼 우수업소임을 증명하고 있다.
'안전관리우수업소'란 안전관리 업무 이행실태가 우수하고 최근 3년간 소방·건축·전기·가스 관련 법령 위반 사항이 없으며, 같은 기간 화재 발생 사실이 없는 등 일정 요건을 갖춘 다중이용업소를 소방본부장이 인증할 수 있는 제도다.

이철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