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정읍시-폴란드-SK넥실리스 손잡고 동반 성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1108010003936

글자크기

닫기

신동준 기자

승인 : 2022. 11. 08. 09:10

지역사회 공헌활동·산업단지 운영 노하우 등 공유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
clip20221108053910
왼쪽부터 루치우슈 나드베레즈니 시장, 이재홍 SK넥실리스 대표이사, 이학수 정읍시장이 7일 지속가능한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 = 정읍시
전북 정읍시와 폴란드 스탈로바볼라시(市), SK넥실리스가 7일 지속가능한 상생협력과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SK넥실리스의 국내외 투자지역인 정읍시와 스탈로바볼라시 간 지역사회 공헌 활동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이학수 시장과 루치우슈 나드베레즈니 스탈로바볼라 시장, 이재홍 SK넥실리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도시는 지역사회 공헌 활동은 물론 산업단지 운영 노하우 등을 공유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투자하고 싶은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서로 협력키로 했다.
또 실질적인 경제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상생협력 모델을 구축해 3자 모두 동반 성장하는 기회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학수 시장은 "지역을 방문해 주신 폴란드 스탈로바볼라시 관계자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두 도시가 산업단지 운영과 기업 투자유치 노하우 등을 공유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시와 SK넥실리스는 청년의 자립역량 강화를 위해 청년창업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실제 창업 중인 청년과 예비 창업가에는 사업장 공간구축과 리모델링, 임차료 등의 창업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신동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