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동반위, 소상공인 카페 대상 스타벅스 상생음료 참여카페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1107010003854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2. 11. 08. 06:00

동반성장위원회는 13일까지 동반위,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하반기 상생음료를 판매할 개인 소상공인 카페를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상생음료는 스타벅스 음료 개발팀이 국내산 농산물을 이용해 신규 개발한 한정판 시즌 음료로 상생음료를 제조할 수 있는 원부자재와 레시피를 개인 소상공인 카페에 무상 공급해 판매하는 사업이다.

상생음료는 스타벅스와 지역 소상공인 카페의 공존과 상생을 위해 기획됐으며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소상공인 개인 카페를 통해서만 맛볼 수 있다. 첫 번째 상생음료인 올 여름시즌 한라문경스위티는 국내산 한라봉과 오미자를 활용한 여름 음료로 지난 8월 말부터 총 100개의 개인 소상공인 카페를 통해 총 5만 잔을 한정 판매했다.

이번 겨울시즌 상생음료는 총 100개 카페 당 500잔 내외의 음료를 제조할 수 있는 상생음료 원재료가 지원되며 스타벅스 교육장 투어와 레시피 교육, 스타벅스, 동반위의 홍보 등의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상생음료 참여카페의 선정결과는 동반위와 카페조합 간 협의를 통해 11월 중순 경 발표된다.

카페조합 관계자는 "이번 겨울 시즌 상생음료의 주재료와 테마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나 내부 품평회 결과 겨울 시즌에 잘 어울리는 비쥬얼과 뛰어난 풍미가 돋보이는 음료"라고 설명했다.

동반위 관계자는 "대형 프렌차이즈 매장처럼 다양한 시즌음료 구색을 갖추기 어려운 소규모 개인 카페에서는 상생음료가 대안이 될 수 있다"며 "상생음료는 대기업과 중소카페의 협력을 통해 좋은 제품을 지역사회에 전파하고 지역 내 상생과 공존을 도모하는 협력모델로 관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참여카페 지원 양식은 동반위 홈페이지와 카페조합 네이버카페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참여 의지가 있는 프렌차이즈가 아닌 개인카페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