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영천시, 퇴직공직예정자 지원 교육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1107010003333

글자크기

닫기

장경국 기자

승인 : 2022. 11. 07. 10:53

(사진) 영천시 장기재직자 대상 인생2막 디딤돌 교육
최기문 영천시장(왼쪽 다섯번째)이 영천시 장기재직자 대상 인생2막 디딤돌 교육에 앞서 퇴직예정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있다./제공=영천시
경북 영천시가 퇴직공직예정자의 사회적응능력 함양과 퇴직 후의 새로운 삶 설계 지원을 위해 인생2막 설계 지원에 나선다.

영천시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장기 재직자를 대상으로 제주도 일원에서 인생2막 디딤돌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알파 세대와 메타버스의 이해 등 세대 공감 교육으로 세대 간의 소통을 통한 사회적응능력을 함양하고 귀농 특강 등 퇴직 후 인생2막 설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특강과 체험을 실시한다.

또 30여 년간 공직생활을 함께 한 동료들과 인생 네컷 미션, 올레길 트레킹 등을 실시하고 공직생활을 되돌아보는 리마인드 워크숍, 느린 우체통 이벤트를 통해 지난 삶에 대한 추억을 공유하고 미래에 대한 다짐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한 공직자는 "퇴직 후, 새로운 삶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교육이 젊은 날, 꽃다운 나이에 영천시 발전을 위해 쉼 없이 달려온 공직자들의 새로운 인생 2막 설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그동안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응원을 전했다.


장경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