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산시, 28회 아산시민의 날 기념식 성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1004010001586

글자크기

닫기

이신학 기자

승인 : 2022. 10. 04. 17:00

28회 아산시민의 날 기념식
4일 28회 아산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민대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명수 국회의원, 김요성 문화체육부문 수상자, 고윤경 특별봉사부문 수상자, 김준석 경제환경부문 수상자, 박경귀 아산시장, 조병남 효행애향부문 수상자, 장성준 특별봉사부문 수상자, 이석미 교육복지부문 수상자,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제공=아산시
충남 아산시가 4일 신정호 아트밸리 야외음악당에서 28회 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 완화에 따라 3년 만에 열리는 대규모 야외 기념식으로 김희영 시의회 의장, 이명수 국회의원 등 주요 내빈과 10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초청 가수 알리와 아산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진행했다.

박경귀 시장은 "지난 28년간 우리는 아산의 힘과 저력을 확인했다"며 "이제 아산은 나날이 성장을 거듭해 대한민국이 가장 주목하는, 시민이 자부심을 느끼고 당당하게 자랑할만한 도시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참여자치로 구현하는 행복도시 아산', '신정호 아트밸리로 대표되는 문화관광도시 아산', '아산항 건설을 통해 세계로 뻗어가는 아산' 등 주요 시정 목표를 설명하고 "민선 8기는 아산시 발전을 위한 재도약의 기회이자 분수령을 만든다는 막중한 책임감으로 끊임없이 변화와 도전을 이끌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박 시장은 시민에게 취임 100일간의 성과와 향후 시정 운영 계획에 대해 브리핑하기도 했다.

박 시장은 "지금 우리는 아산의 100년 미래를 위한 토대를 닦고 있다"며 "100년 후 오늘날 우리가 쏟은 노력이 유의미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2600여 공직자와 합심해 최선을 다하겠다. 시민 여러분도 힘을 보태달라"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아산시민대상 시상식도 열었다. 시는 매년 아산시민의 날마다 지역발전에 기여해 시의 위상을 드높인 시민을 선정해 아산시민대상을 수여한다.

올해는 △효향애향부문, 조병남 온양6동 새마을 부녀회장 △교육복지부문, 이석미 온주어린이집 원장 △문화체육부문, 김요성 사)한국음악협회아산지부장 △경제환경부문, 김준석 온양농협조합장 △특별봉사부문, 고윤경 고령사회를 이롭게 하는 충남여성연합 아산지부 대표, 장성준 매일물류 대표 등 5개 부문에서 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