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사물놀이 거장 김덕수, 이천시 홍보대사 위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1003010000154

글자크기

닫기

남명우 기자

승인 : 2022. 10. 03. 10:07

이천시
이천시(김경희 시장)은 사물놀이 巨匠 김덕수, 이천시 홍보대사 위촉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 = 이천시
경기 이천시 10월 2일 대한민국 사물놀이 거장 김덕수 명인을 이천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김덕수 명인은 열정적인 공연 을 통해 사물놀이와 국악의 저변 확대에 큰 기여를 했다. 외국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으며 사물놀이를 세계에 전파하고 국위를 선양했다.

이날 위촉식은 이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에서 전통문화유산 한마당 "풍류"중 김덕수 사물놀이 공연 전에 개최됐다. 관객, 문화예술인, 공연 관계자 등 많은 사람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진행됐다.

이천시 홍보대사는 시 공식 홍보영상, 소식지 제작 및 각종 축제·행사 참여 등을 통해 이천시를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김덕수 명인은 "문화와 예술이 숨 쉬는 아름다운 고장 이천의 홍보대사로 위촉해 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 홍보대사로서 맡은 바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위촉 소감을 밝혔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사물놀이를 전 세계에 알린 것처럼 이천시를 전국 방방곡곡, 세계에 널리 알려 주시기 바란다"면서 김덕수 명인의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이천시 문화예술 발전에 대한 기대감도 표시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