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허가처리를 위한 '허가업무 직무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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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교육은 8~9월에 걸쳐 총 4회로 진행됐다.
최근 개발행위·건축허가의 급격한 증가로 민원처리가 지연되고 있다는 시민들의 불만의 목소리가 제기됨에 따라 허가업무 담당자들의 개인역량을 강화해 신속한 민원처리업무를 위한 전문부서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으로 보인다.
이번 직무교육에는 前안전도시건설국장이 직접교육에 나서 선배로서 공무원의 민원대응방법 등 강의를 통해 공직가치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으며 허가민원업무 법령지식, 주요민원사례와 질의답변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김경희 시장은 "개발행위허가 급증으로 과중한 업무로 고생하는 직원들이 많은 것으로 안다. 부서에 경력직 공무원 우선 배치와 인력충원으로 원활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지원하겠다"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신속하게 민원처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