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구례군-한국예술종합학교, 지역문화예술 활성화 업무협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920010010785

글자크기

닫기

나현범 기자

승인 : 2022. 09. 20. 10:15

지역 문화예술 활력 회복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 추진
지속적 활동을 위한 지역거점센터 구축 목표
구례군-한국예술종합학교 업무협약
전남 구례군과 한국예술종합학교는 19일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공=구례군
전남 구례군이 최근 한국예술종합학교(한예종)와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한예종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순호 구례군수와 김대진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한예종은 수많은 인재를 배출한 문화예술분야 전문 교육기관으로 그 분야를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꿈의 학교로 불릴 정도로 명성 있는 학교이다.

구례군과 한예종은 지난해부터 실무협의를 거쳐 앞으로 양 기관이 협력해 나아갈 분야를 논의해 왔고 문화예술활성화와 지방의 문화예술 저변 확대라는 공동의 목표를 세웠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역 주민을 위한 문화예술공연, 한예종 학생들의 지역 현장 답사 프로그램 등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며, 향후 광주·전라권을 활동범위로 한 지역거점센터 구축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순호 군수는 "도심에 비해 취약한 문화예술 인프라 확대를 위해 한예종과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며 "한예종의 우수한 인재들이 구례에 자주 내려와 교육, 작품 활동, 공연 등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나현범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