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송군,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오는 9일까지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905010002340

글자크기

닫기

김정섭 기자

승인 : 2022. 09. 05. 10:43

전통시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
청송군,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윤경희 청송군수(왼쪽)가 전통시장에서 장보기를 하며 지역경제 민심을 살피고 있다./제공=청송군
경북 청송군은 추석명절을 맞아 5일부터 9일까지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펼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여파와 위축된 소비심리로 인한 지역 상권의 침체와 매출 감소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군에서는 5일 현동시장을 시작으로 9일 청송시장까지 기간 내 군 공무원 등 약 500여명이 전통시장을 찾아 제수용품 등을 구입해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에 앞장선다.

또 합리적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추석 성수품 가격동향 파악과 물가 지도점검반을 편성해 요금 과다 인상과 담합행위 등의 점검으로 서민물가를 안정시키고 전통시장을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방역·환경정비를 시행해 깨끗한 시장 환경을 조성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최근 인플레이션 등 위축된 소비심리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어려운 지역 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장보기 행사를 마련했다"며 "군민 여러분께서도 전통시장에서 질 좋고 저렴한 농특산물과 차례 용품을 구입하시고 행복한 추석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