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성남시, 녹색건축물 조성지원 사업 대상자 추가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829010017371

글자크기

닫기

엄명수 기자

승인 : 2022. 08. 29. 10:56

성남시청 전경(자료사진)
성남시청
경기 성남시는 다음달 16일까지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사업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사업은 낡은 주택을 에너지 효율이 높은 건축물로 개선하는 공사로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앞서 시는 지난 6월 1차 사업대상으로 27가구를 선정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대상 건축물은 사용승인 후 10년이 넘은 연면적 660㎡ 이하의 단독·다가구·상가 주택, 19세대 이하의 다세대·연립주택·아파트다.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단독·다가구 옥상 차열 페인트 시공, 천장·내·외부 단열공사, 단열 성능이 우수한 기밀성 창호로 교체, 형광등·백열등을 LED등으로 교체, 실내 마감재를 친환경자재 교체비 등 공사비의 50%를 지원한다.

지원받으려는 대상 건축물 소유주는 기한 내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시청 7층 건축과에 직접 내거나 등기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지원 대상자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가 건물 노후도, 주택 규모, 소유자 거주 연수, 녹색건축 조성 기여도 등을 평가해 오는 10월 중 선정한다.

시 관계자는 "노후 주택의 에너지 효율 개선으로 온실가스 배출 감축과 함께 주거의 질을 높이려는 사업"이라면서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