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산시, ‘제8회 삼성현배 전국 파크골프대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823010013986

글자크기

닫기

장경국 기자

승인 : 2022. 08. 23. 16:51

경산시,제 8회‘삼성현배 전국 파크골프대회’ 개최
경북 경산시에서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경산 삼성현배 전국 파크골프 대회'가 개최된다. 사진은 경산 시민이 파크골프를 즐기고 있는 모습./제공=경산시
경북 경산시에서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경산 삼성현배 전국 파크골프 대회'가 개최된다.

23일 경산시에 따르면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본 대회는 경산시체육회와 경산시파크골프협회의 주최·주관으로 경산 남천변 파크골프장과 하양 금호강변 파크골프장에서 서울·대전·부산을 비롯한 전국 17개 시·도 300여 명의 선수단이 우정과 화합을 다지고 선의의 경쟁을 치를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남·녀 개인전 샷건.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36홀 타수를 합산해 순위를 결정하고 지정홀 2곳을 정해 홀인원상을 시상한다. 또, 전체 대회 로컬룰은 대회 당일 공지할 계획이다.

파크골프는 공원의 잔디 위 홀에 공을 쳐서 넣는 미니 골프로 공을 멀리 보낼 필요가 없고 좁은 공간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어르신들도 쉽게 즐길 수 있어 포스트 코로나와 100세 시대에 운동이 필수인 요즘 생활 스포츠로서 인기 종목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경산시는 늘어나는 파크골프 동호인들의 수요에 발맞춰 지난해 하양 금호강변 파크골프장을 개장·운영중이다.
장경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