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호서대, 충남 서부권 주민 ‘AI 코딩 드론 교육’ 성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822010013118

글자크기

닫기

이신학 기자

승인 : 2022. 08. 22. 16:57

호서대 AI 코딩드론 온라인 교육
호서대 AI 코딩드론 온라인 교육 초기 화면. /제공=호서대학교
호서대학교 AI·SW중심대학사업단이 주최한 '충남 서부권 가족과 함께하는 AI 코딩 드론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이 성료됐다.

22일 호서대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충남 서부권 주민을 대상으로 지난 6일부터 20일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했으며 모든 교육 이수자에게는 AI 코딩 드론과 교재를 무료로 제공과 함께 10월에 있을 '호서대학교 AI코딩드론 경진대회'의 출전권을 부여했다.

교육은 미래형 운송수단 중 하나인 드론에 대한 이해를 위해 드론 시뮬레이팅 실습과 코딩을 이용한 조종법 등 체험중심 형태의 수업 방식으로 구성됐으며, SW분야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진행했다.

이 교육은 호서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충남도의 지원으로 운영했으며 도내 고등교육기관 부재 지역인 서부권(태안군, 보령시, 서천군) 거주자를 대상으로 2인 이상의 가족이 한 팀을 구성해 총 37팀이 교육에 참여했다.
AI·SW중심대학사업단 가치확산센터장 김지나 교수는 "참가하는 가족들이 본 교육을 통해 SW 인식 강화와 잠재적 SW 능력을 개발해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융합적 역량을 키우는 작은 발걸음이 됐기를 기대한다"며 "호서대가 도내 SW 교육 사각지대에 지원함으로써 불균형 해소에 도움을 드리게 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