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사업'은 다양한 제철과일 공급으로 어린이의 식습관 개선과 건강 증진을 위한 것으로 기존에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사업을 통해 어린이집 등에 공급하던 과일을 가정보육 어린이들에게도 확대해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가정 보육 어린이들에게도 어린이집 등에 제공되는 1년치 공급량(1인당 46,800원 상당)과 동일한 양의 과일을 꾸러미 형태로 연 1회 배송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남양주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양육수당 수급자(21년 이전 출생) 혹은 영아수당 수급자(22년 이후 출생)에 해당하며, 8월 16일부터 9월 30일까지 온라인 경기민원24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이 어려운 경우에는 아동의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8월 혹은 9월 출생아동이 10~11월 중 영아수당 신청을 통해 소급 지원된 경우라면 11월까지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통해서만 신청 가능하다.
용석만 농업기술센터장은 "건강과일 지원대상의 확대를 통해 더 많은 아동들에게 신선한 국내산 제철과일을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도내 과수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미래세대의 건강한 우리 농산물 섭취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라고 밝혔다.
9월까지 신청 접수가 마감되면 10월 중으로 대상자 확정과 배송지 주소 수정 등의 기간을 거쳐 11월부터 12월까지 각 가정에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