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수상자 한국가수협회 가수 인증서 수여
|
영주시는 풍기인삼엑스포 기간인 10월 8일 풍기인삼문화팝업공원 상설무대에서 '2022 소백산 영주풍기인삼가요제'를 개최한다.
이번 가요제는 영주시, (재)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풍기라이온스클럽이 주관하며 (재)영주풍기인삼축제조직위원회가 후원한다.
참가신청은 오는 16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로 참가희망자는 엑스포홈페이지와 e-Mail 온라인 신청을 하거나 팩스, (재)영주풍기인삼축제조직위원회(풍기읍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정식가수 등록자, 음반 발매자, 소백산 영주풍기인삼가요제 기 수상자를 제외하고 노래에 대한 열정과 소질을 지닌 전국의 만 18세 이상의 남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예심은 9월 17일 오후 1시 풍기 문화의집에서 개최하며 본선에 진출할 12개 팀을 정해 본선은 엑스포 기간인 10월 8일 행사장 주무대에서 열린다.
본선 대상 수상자 1명(팀)에게는 300만원, 금상 1명 150만원 등 총 6명에게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되고 대상 수상자에게는 한국가수협회에서 발급하는 '가수 인증서'가 수여되며 정식 가수로 활동할 수 있다.
정희수 시 엑스포운영단장은 "이번 풍기인삼가요제가 엑스포를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가수의 꿈에 도전하는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