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익산시, ‘왕도정원’ ‘가드닝 아카데미’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729010017536

글자크기

닫기

박윤근 기자

승인 : 2022. 07. 29. 10:47

반려 식물 키우는 홈 가드닝 친환경 녹색 힐링도시 조성 첫걸음
익산시
익산시가 시민들과 함께 친환경 녹색 힐링 도시 조성에 나선다. 사진은 익산시청 청사./아시아투데이DB
전북 익산시가 시민들과 함께 친환경 녹색 힐링 도시 조성에 나선다.

익산문화도시지원센터 문화도시 익산의 위상을 높여 줄 왕도정원 가꾸기 프로그램'가드닝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가드닝 아카데미'는 책상 위 작은 정원, 실내정원, 정원조성 방법 등 교육을 통해 시민들에게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나마 여유와 힐링을 주는 시민 정원사 양성사업이다.

식물 심기, 키우기, 관리 등 반려 식물을 손쉽게 키우기 위한 초급과정과 집 앞마당, 마을 공용부지, 주변 유휴공간 등의 정원조성 방법을 배우는 전문과정으로 진행된다. 각 교육당 20명씩 총 40명이 참여하며 8월 중순부터 10월까지 8주간 중앙동에 있는 익산청년시청에서 진행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나 2회 이상 자원봉사(왕도정원조성)를 참여해야 한다.
참가 대상은 식물과 정원에 관심 있는 익산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모집기간은 이달 1일부터 12일까지이다. 신청은 익산시문화도시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방문 접수를 통해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문화도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상세 문의는 익산시문화도시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박윤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