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천시, 공동체지원활동가 양성교육 성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728010016685

글자크기

닫기

남명우 기자

승인 : 2022. 07. 28. 15:32

이천시
이천시, 공동체지원활동가 양성교육 수료식을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 = 이천시
경기 이천시는 27일 공동체활동가를 대상으로 실시한 '공동체지원활동가 양성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공동체지원활동가 양성교육은 마을공동체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상담, 교육 및 컨설팅, 모니터링을 지원하며 지역자원을 연계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6월 8일~7월 27일까지 총 7회차로 진행됐다.

교육내용은 △이천시 사례를 통한 마을공동체 이해 △마을활동가의 역할과 역량에 대한 이해 △공동체 의사소통 및 갈등관리 △선진지 사례탐방 △마을공동체 컨설팅 계획 △마을공동체 현장컨설팅 시행 △결과보고서 발표 및 수료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공동체지원활동가 양성교육의 강의를 맡은 정위채강사는 교육은 마무리되었지만 앞으로 활동가분들과 함께 할 날들이 더욱 기대가 된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네트워크와 성장을 기약했다.

한편 이천시는 유튜브 활용교육, 컴퓨터 활용교육, 공동체지원활동가양성교육에 이어 주민 스스로 마을의 필요와 문제의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마을자원을 활용해 함께 해결해 보는 공동체마을학교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받아 9월 7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