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구미시, 지역경제 대책 추진반 실무자 회의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715010008947

글자크기

닫기

최인호 기자

승인 : 2022. 07. 15. 15:51

구미시, 지역경제 대책을 위한 비상경제 대책TF팀 분과별 과제 발굴 시동
구미시, 지역경제 대책 추진반 실무자 회의 개최
구미시, 지역경제 대책 추진반 실무자 회의 개최
경북도 구미시는 엄중한 경제상황을 감안해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대책 마련의 첫발로 14일 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지역경제 대책 추진반 회의를 가졌다.

지역경제 대책 추진반은 비상경제대책 TF팀 중 한 분야로 시의 지역경제를 담당하고 있는 7개 부서가 모여 머리를 맞대고 현재의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서민들이 피부를 느낄 수 있는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의견을 나눴다.

열띤 회의를 거쳐 추진반은 시급히 추진이 필요한 과제로 사회(자연)재난 기업을 위한 긴급 금융지원 중소기업 수출 어려움 해소를 위한 종합지원계획 수립 소상공인 금융지원 추가확대 지방공공요금 6종 안정화, 소상공인·자영업자 한시적 지원방안 등을 중점과제로 발굴했으며, 중점과제 및 세부과제는 전문 자문단과 공유해 조속한 시일 내에 자문단과 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지영목 경제지원국장은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는 금리와 물가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들에게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는 과제를 발굴할 수 있도록 직원들과 각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더불어 각계각층의 전문가들과의 협의를 통해 전문 의견이 시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최인호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