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울산시의회, 제8대 울산광역시의원 당선자 오리엔테이션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613010006558

글자크기

닫기

이승준 기자

승인 : 2022. 06. 13. 17:30

의회사무처, 원활한 의정활동 지원 약속
울산광역시의회는 13일 의사당 1층 시민홀에서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시의원 22명과 의회사무처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 8대 울산광역시의회 의원 당선자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제8대 의회 개원을 앞두고 당선자들이 의정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당선자들은 이날 울산광역시의회 기구와 직제 및 기본현황을 비롯해 의회 회기 운영과 입법 및 정책활동에 필요한 지원사항 등을 안내받고, 재산등록·겸직신고·공직자 이해충돌방지제도·의원신분에 대한 사항 등을 청취했다.

또 전자투표 시연을 통해 본회의장 전자회의시스템을 익히고 의회 내 각종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서 당선자들과 의회사무처 간부들은 당선 축하인사를 나누면서 다음 달 출범하는 제8대 의회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위해 서로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선봉 의회 사무처장은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당선인들에게 의정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차질없는 개원 준비와 제8대 의회가 의정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의회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당선인 의원등록을 마무리하고, 오는 7월 7일 제232회 임시회를 열어 제8대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갈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단을 선출한 뒤 8일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이승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