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문경시, ‘2022년 하반기 대학생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603010001506

글자크기

닫기

장성훈 기자

승인 : 2022. 06. 03. 10:22

여름방학을 맞이한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행정분야 체험기회 제공
문경시청
문경시는 하반기 대학생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제공=문경시
경북 문경시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대학생들이 시청 및 사업소, 읍·면·동에서 다양한 행정지원 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하반기 대학생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3일 문경시에 따르면 모집기간은 오는 8일부터 15일까지이며 신청자격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본인 또는 부모가 시에 주소를 둔 자로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다. 대학교 중퇴생 및 졸업생, 대학원생과 방송통신대생 그리고 2020년~2022년 해당 사업에 참여했던 대학생 등은 제외된다.

시는 24일에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청자 중 참석자에 한해 전산추첨으로 선발할 예정이며 본인 참석 불가시 대리 참석도 가능하다. 선발된 참가자들은 시청 및 사업소, 읍·면·동에 배치되어 각종 자료정리, 사무 및 현장 업무 보조 등 시정관련 업무를 부여받아 20일간 근로한다.

1기는 다음달 4일부터 29일까지, 2기는 8월 1일부터 26일까지 하루 8시간 근로하며 배치부서에 따라 근무시간이나 근무요일이 달라질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8일부터 15일까지 시 홈페이지내 분야별 정보-기업·산업-취업·일자리정보 - 대학생 일자리사업 참여자모집 게시판의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서류 및 제출서류를 첨부하여 등록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의 행정업무를 실무적으로 체험해봄으로써 꿈과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하반기 대학생일자리 사업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