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산시, 인지활동지도사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취득 과정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524010014349

글자크기

닫기

장경국 기자

승인 : 2022. 05. 24. 16:23

경산시- 경산시, 농촌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격증 교육 시
경산시가 농촌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격증 교육을 추진한다./제공=경산시
경북 경산시는 농촌 여성의 안정적인 농촌 생활을 위해 전문기술 습득과 자격증 취득을 위한 ‘여성농업인 일자리 창출 전문자격교육’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여성농업인 70명을 대상으로 ‘인지활동지도사’ 와 ‘정리수납전문가(2급)’ 2개 자격증 취득과정으로 각각 진행된다. 인지활동지도사 취득과정(6회, 40명)은 지난 20일부터 6월 24일까지, 정리수납전문가 취득과정(5회, 30명)은 5월 24일부터 6월 21일까지 진행되며, 각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은 자격증 취득 시험을 응시하게 된다.

두 과정 모두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운영하며, 인지활동지도사 취득과정은 치매 예방관리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노인의 이해, 치매의 종류와 합병증, 인지활동 증가 프로그램, 치매 응대 법, 예방법 등을 배우고, 정리수납전문가 취득과정은 정리수납의 기본원칙과 옷장, 주방, 욕실 등 공간에 따른 정리수납 방법 등의 교육을 진행한다.

농업기술센터 이진숙 농촌진흥과장은 “이번 교육이 농촌 여성분들의 경제활동 기반이 되어 안정적인 농촌 생활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농사일로 매우 바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교육에 참석해 감사드리고, 열심히 교육에 임해 자격증 시험 합격을 기원 한다”고 말했다.


장경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