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상주시, 서울시와 지역연계형 청년창업 사업 시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519010011127

글자크기

닫기

장성훈 기자

승인 : 2022. 05. 19. 08:55

서울청년, 지역과 함께 창업하다
상주시청 (3)
상주시가 서울시와 함께하는 서울시 지역연계형 청년창업 지원사업 ‘넥스트로컬’ 시행을 위한 1차 지자체별 설명회를 열었다. 사진은 상주시청 청사./제공=상주시
경북 상주시는 서울시와 함께하는 서울시 지역연계형 청년창업 지원사업 ‘넥스트로컬’ 시행을 위한 1차 지자체별 설명회를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서울시 지역연계형 청년창업 지원사업 ‘넥스트로컬’은 지자체 협력을 바탕으로 서울 청년의 지역자원 발굴과 지역에서의 창업 모델화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통하여 선발된 청년들은 지역자원조사 등을 통하여 비즈니스 활동을 진행하고 추후 해당 창업사업을 통하여 지역에 정착하여 지역사회 활성화 및 가치창출을 이행한다.

사업은 사업대상 청년 모집 후 지역자원조사 및 사업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후 평가를 통한 최종 선발 후 사업모델 및 고도화 과정 진행하여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투자연결,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최한영 시 경제기업과장은 “우리 지역의 발전에 필수 불가결한 요소 중 하나가 도시청년의 지역유입이라고 생각하는만큼 앞으로도 전도유망하고 능력있는 청년들이 우리 지역에 많이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