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홍성군에 따르면 ‘행복에 혜택을 더하다’는 부제의 슬기로운 홍성생활은 △전입지원 △임신·출산 △보육·교육 △다자녀 △다문화 △청년 △귀농귀촌 등 7개 분야별 혜택을 맞춤형으로 안내한다.
특히 이번 책자는 분야별 사업 모음에서 나아가 생애주기별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정렬해 수요자 인식 편의성을 높인 맞춤형 책자로 업그레이드 했으며 다양한 사업들의 대상·지원내용을 간편하게 확인하고 함께 수록된 문의처로 문의하면 상세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전입지원(수도권 이전기업 직원 이주지원비, 군민 안전보험) △임신·출산 지원(첫만남이용권, 공공산후조리원) △보육·교육(영아수당, 고교신입생 입학지원금) △청년(홍성복합문화창업공간 잇슈창고,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교통비 지원) △귀농귀촌(귀농귀촌 종합지원센터) 등 신규사업과 관련분야 사업을 추가로 수록해 책자 한 권으로 폭넓은 인구지원사업을 확인할 수 있다.
군은 방문객이 많은 민원지적과, 읍·면행정복지센터, 보건소 등에 책자를 우선 비치하고 군 홈페이지에도 자료를 게시한다.
이선용 군 기획감사담당관은 “군민이 행복한 홍성군이 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인구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군민들이 안내책자를 활용해 시기별로 필요한 혜택을 놓치지 않고 모두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