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산시, 시민 만족 행정서비스 위한 직원 CS마인드 교육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509010004270

글자크기

닫기

이신학 기자

승인 : 2022. 05. 09. 08:46

아산시 CS 교육
CS마인드 기본교육에 참여한 아산시 공무원들이 QR코드를 활용해 의견을 교육에 반영하고 있는 모습. /제공=아산시
충남 아산시가 시민 만족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CS 마인드 기본교육을 진행했다.

9일 아산시에 따르면 CS 기본교육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가 주관한 행정서비스 수준 진단 결과에 따라 CS 마인드를 체득하고 내재화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2020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CS 전문 강사를 초빙해 △서비스 리더의 준비 △효과적인 고객 응대를 위한 서비스 스킬 △내 일에 가치를 담기라는 주제로 진행했으며 1500여 명이 이수했다.

시는 이번 전 직원 교육을 시작으로 △부서장 대상 CS 리더십 교육 △민원 부서 대상 CS 마인드 교육 △신규 공직자 CS 기본교육 등을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김만섭 시 총무과장은 “이번 교육은 QR코드를 통해 교육생이 의견을 제시하고 강사가 이를 교육에 반영해 쌍방향 소통이 가능했다”며 “전 직원이 시민을 대하는 마음가짐과 태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2020년에 고객 유형과 접점별 고객 응대를 주제로, 지난해에는 적극 행정을 바탕으로 한 시민 만족 행정서비스 제공을 주제로 전 직원 CS 기본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