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산시, 옥외광고사업 종사자 통합교육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506010003387

글자크기

닫기

장경국 기자

승인 : 2022. 05. 06. 11:15

경산시청 (1)
경산시청
경북 경산시가 옥외광고사업 종사자 보수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경북도에서 시행한 옥외광고사업 종사자 통합교육 공고에 따라 2022년 옥외광고사업 종사자 통합교육 신청을 안내한다고 6일 밝혔다.

2022년 옥외광고사업 종사자 통합교육은 19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른 옥외광고사업 종사자와 법 제9조 제2항에 따라 안전 점검 의무를 위탁받은 자 등이 교육 대상이다.

2022년 옥외광고사업 종사자 통합교육에서는 옥외광고물 관련 법규 이해와 정책 방향, 간판 디자인의 기본요소와 올바른 옥외광고문화 가이드라인 해설, 옥외광고물 안전설계, 선진기술 등 실무사항 등을 교육할 계획이다.
아울러 해당 교육을 미 수료할 경우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 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제20조에 따라 과태료를 부과할 계획이다. 또 교육 미 수료로 인한 불이익을 받는 옥외광고사업 종사자가 없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펼칠 방침이다.

김진택 건축과장은 “이번 옥외광고사업 종사자 통합교육을 통해 옥외광고사업 종사자들의 역량과 기술능력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며 ”올바른 옥외광고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경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