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노루페인트·한국무역협회, 코엑스서 오픈이노베이션 ‘최종 발표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429010018113

글자크기

닫기

차동환 기자

승인 : 2022. 04. 29. 10:48

스타트업과 기술이전·공동개발 등 연계사업 검토
노루페인트,무역협회 스타트업오픈이노베이션발표회 사진0428
조성국 노루페인트 대표이사(가운데)와 장석민 한국무역협회 본부장, 그 외 스타트업 대표 등이 서울 코엑스 스타트업브랜치에서 오픈이노베이션 최종 발표회를 마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노루페인트
노루페인트는 한국무역협회와 28일 서울 코엑스 스타트업브랜치에서 오픈이노베이션 최종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는 스타트업 발굴을 통해 혁신 기술을 도입하고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진행됐다. 프로젝트에는 총 60여개의 국내 스타트업이 지원했다. 이후 서류심사와 온라인 일대일 밋업(meet up)을 통해 6개 기업이 선발돼 최종 발표회를 가졌다.

노루페인트와 한국무역협회는 생분해성 바인더, 바이오매스, 리사이클, 에너지 절감 도료 기술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관련된 친환경 기술력을 비롯해 미래 유망 기술, 컬러 관련 인공지능(AI) 기술과 같이 미래 혁신기술 분야에 강점이 있는 스타트업을 지난 3월부터 모집했다.

최종 선발된 6개 스타트업 발표자는 관련 분야에 대한 사업전략을 공개했고 발표회를 마친 뒤 토론장에서 노루페인트의 각 실무 담당자와 발표 내용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갖으며 앞으로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노루페인트는 이날 참가한 스타트업과 함께 기술이전, 공동개발, 영업·마케팅 협력 등 앞으로의 연계 사업을 검토할 예정이다.

조성국 노루페인트 대표는 “스타트업에겐 많은 고객과 큰 시장을 대상으로 꿈을 펼치며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자사에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차동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