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양군 보건의료원, 주차타워 조성사업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428010017162

글자크기

닫기

배승빈 기자

승인 : 2022. 04. 28. 10:26

보건의료원 주차타워 조성사업 설계공모 당선작
서인건축사사무소가 공모한 청양군보건의료원 주차타워 조성사업 설계 당선작 모습./제공=청양군
충남 청양군이 보건의료원 주차타워 조성사업 건축 설계공모 당선작품을 선정했다.

28일 청양군에 따르면 지난 1월 14일 설계공모 공고를 시작으로 이달 20일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설계공모를 진행했다.

공모에는 총 11개의 작품이 접수돼 치열한 경쟁을 펼친 끝에 ㈜서인건축사사무소의 작품이 최종 선정됐다.

이번 당선작은 보건의료원과 어울리는 입면디자인과 자연친화적인 색채계획으로 ‘건강미, 자연미’를 반영한 우수한 작품이라는 평이다.
특히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차량과의 동선을 완전하게 분리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군보건의료원 주차타워은 청양읍 읍내리 구 복지회관부지를 활용해 인근지역의 주차문제를 해소하는 것을 목표로 총사업비 42억원, 총연면적 2600㎡, 3층 84대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군은 당선업체와 협상을 거쳐 8월 설계를 완료하고 올해 착공에 들어가 내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성희 군 건설도시과장은 “보건의료원 이용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군민들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뛰어난 작품이 선정됐다”며 “향후 추진될 설계를 차질없이 수행해 안전에 더욱 중점을 두어 준공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승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