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송군,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426010015203

글자크기

닫기

김정섭 기자

승인 : 2022. 04. 26. 09:59

신바람 군민 오케스트라 수강생 모집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청송군의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으로 군민들이 문화예술 무료교육을 받고 있다./제공=청송군
경북 청송군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에 선정돼 지난 25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퍼블릭 프로그램 ‘신바람 군민 오케스트라’ 수강생 30여명을 모집한다.

26일 청송군에 따르면 공연단체와 공연장 간의 상생협력을 통해 공연단체의 예술적 창작 역량을 강화하고 공연장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는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은 경북문화재단에서 공모한 결과 청송군(공연장)-경북타악인회(상주단체)가 지난해에 이어 재선정됐다.

청송 군민들을 위한 문화예술 무료교육인 퍼블릭 프로그램 ‘신바람 군민 오케스트라’는 경북타악인회 단원들이 강사가 되어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 등 관·현·타악기를 중심으로 청송문화예술회관에서 총 12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하며 하반기에는 오케스트라 합동 연주 와 협연 등 성과발표도 가질 예정이다.

경북타악인회는 올 한해 청송문화예술회관에서 상주하며 퍼블릭 프로그램 운영 외에도 창작공연과 우수공연을 개최해 코로나19로 지쳐있는 군민들에게 음악과 함께 하는 힐링의 자리도 마련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공모사업 선정으로 군민의 문화 체험기회를 한층 높일 수 있게 됐으며 주민들이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고 삶의 활기를 얻을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