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 NEXT ICECREAM CREATORS’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이번 콘테스트는 나만의 상상 속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응모하면 내부 심사와 투표를 거쳐 실제 제품으로 출시하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회사 측에 따르면 총 8만명이 참여해 역대 최고 참여율을 기록한 이번 콘테스트는 참가자들이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스크림을 응모해 성황리에 접수가 마감됐다. 배스킨라빈스는 응모된 아이스크림들 중 전문가의 내부 심사를 통해 총 31개의 후보작을 선정하고 최종 당선작을 선정하는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소비자들은 12일부터 26일까지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홈페이지를 통해 31개 후보작 중 출시를 원하는 아이스크림에 투표할 수 있다. ID 당 총 4회까지 참여 가능하며 1회 투표 시 최대 3개의 아이스크림을 선택할 수 있다. 27일 발표를 통해 선정된 1등 당선작은 하반기 중 실제 제품으로 출시되며, 최종 당선자에게는 총 10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이번 아이스크림 콘테스트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플레이버를 직접 개발하고 해당 아이스크림이 이달의 맛 정식 제품으로 출시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MZ세대와 활발하게 소통하며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색다른 제품과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