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양시 만안구청, 칭찬받은 직원 한번 더 칭찬으로 업무 사기 높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314010007425

글자크기

닫기

엄명수 기자

승인 : 2022. 03. 14. 14:04

칭찬을 칭찬해요(안양시 만안구)
김산호 만안구청장이 내부 PC영상을 통해 직원을 칭찬하고 있다. /제공=만안구청
경기 안양시 만안구청이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더 열심히 일하는 공직풍토 조성을 위해 ‘칭찬을 칭찬해요’ 시리즈를 전개해 주목받고 있다.

‘칭찬을 칭찬해요’는 주민들로부터 칭찬받은 공무원을 상급자가 또 다시 칭찬하는 창찬 시리즈다.

칭찬 대상은 몸에 밴 친절과 적극행정마인드로 지역주민으로부터 주목 받아 내부망 ‘칭찬합시다’에 게시된 직원이다.

또한 부서장이나 동료직원으로부터 모범적인 공무원으로 추천받는 경우도 포함된다.
이 같은 직원에 대해 구청장은 내부 PC영상에 접속해 다시 한 번 칭찬과 격려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간식을 전달하고 있다.

김산호 만안구청장은 “직원들 각자의 당면업무가 있음에도 코로나19 지원과 지난 9일 대통령선거 사무, 오는 6월에 있을 전국동시지방선거 사무 등 그 어느 때 보다 힘든 한 해가 될 수 있다”며 “이럴 때 일수록 각자의 건강은 물론, 서로 간에 격려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칭찬을 칭찬해요’는 모범 공무원이 상급자의 칭찬을 통해 사기를 높이고, 동료간에 우애를 돈독히 해 업무에 보다 적극적으로 임하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